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OME 군민과의 소통 군민e랑 톡톡 청원하기

청원하기

작성일 2019-11-22 13:22
군민과의 소통 > 군민e랑 톡톡 상세보기 - 제목, 청원인, 성별, 연령, 연락처, 이메일, 지역, 정책분야, 내용, 파일, 청원기간, 제공
제목 중학교 통학을 위한 대중교통 문제
청원인 이 * *
정책분야 도시·교통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음성 생극중학교 교사 이경원입니다.
청원 내용은 중학생 등하교 통학을 위한 대중교통수단에 대해 청원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생극중학교는 생극면 일원을 학구로 하여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생극면은 공공 대중 교통 시스템이 음성군 어떤 읍면 보다도 많이 뒤쳐진 상황에 있어 생극면 중학생들이 등하교에 기본적인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학교는 모든 학교가 스쿨버스가 있어 통학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중학교은 의무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거주지역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통학해야 하나 대중교통의 낙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통학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심각한 문제인 동시에 농촌 거주 인구의 감소를 가져오는 가장 큰 자녀교육의 한 문제로 악순환이 반복되는 상황입니다.
일예로 생극면 관성리에 거주학고 있는 학생은 하루 버스가 3번 마을에 들어오는데 그 버스를 이용하는것은 기본적인 학생의 학교과정을 이수하기에는 매우 불편한 상황입니다. 이는 생극면에서도 신양리를 제외한 임곡리 오생리 관성리 등 많은 지역에 거주하는 학부모에게 의존하여 학생 등하교를 전적으로 의지하게되는데 이것은 학부모의 생업에 지장을 주는 경우 자가용이 없는 학부모에게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몇명 안되는 학생때문에 대형 버스의 횟수를 늘려 달라고 하는것도 무리인듯 합니다.
이에 인근 지역(충북 진천, 경기도 광주 등 많은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1000원 택시 제도를 우리 음성군 특히 대중교통이 낙후된 생극면에 실시하여 그 효과가 나타나면 음성군 전체에 확대 실시하는 복지 교통제도로 채택하여 주시길 강력히 청원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학부모들이 농촌을 떠나는 가장 큰 이유인 자녀의 교육문제 그중에서도 기본적인 등하교 문제의 해결로 살기 좋은 음성군, 생극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한 방법과 절차에 대한 아이디어도 있으니 심도 있게 검토하시어 결과를 알려주시면 생극면 주민들과 생극중학교는 최선의 협조를 제공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요~
파일
청원기간 2019-11-26 ~ 2019-12-26
0개의 공감하기 댓글이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